박채아 경북도의회 교육위원장, 전반기 부의장 출사표

박채아 경북도의회 교육위원장이 제13대 경북도의회 전반기 부의장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박 위원장은 22일 출마 선언문을 통해 "젊음의 패기와 열정으로 세심하면서도 결단력 있게 의회를 운영해 강하고 의회다운 도의회를 만들겠다"며 부의장 도전 의사를 밝혔다. 박 위원장은 출마 배경으로 의원들의 의정활동 지원 체계 강화를 꼽았다. 그는 "지방정부 권한 확대에 따라 지방의회의 역할과 책임도 커지고 있지만 의원들의 의정활동을 지원하는 제도와 환경은 여전히 부족하다"며 "의회 운영의 중심을 의원에게 두고 의정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여건 - 매일신문